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공지 [ 2020년 대전교육행정직] 합격자 수기:자투리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676회 작성일 20-07-28 10:34

본문

64f79e1fac1df340efc010fef0ab08a4_1605096759_6591.jpg


1. 공무원 시험 지원 동기/ 지역/ 직렬(예 : 국가직 일반행정/ 국가직 교정 등~)
대전 교육행정직 준비했습니다.
대학교 다니면서 대전교육청에서 근로하는 기회가 생겨서 일해보고 분위기나 업무환경 그리고 현직 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준비를 마음먹었어요.


2. 공부기간
약 1년, 정확히는 10개월 반 정도 공부했습니다.(8월 1일~6월 13일)


3. 시작 전 고민했던 사항
다니던 대학교를 휴학하고 준비하던 거라서 1년 안에 합격하지 못하면 어떡하나가 가장 큰 고민이었어요.
그렇지만 최종 합격한 현재, 1년 전 휴학계를 낸 후 이런저런 고민할 시간에 한국 공무원 학원에 등록해서 빨리 공부를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학원을 선택한 이유

사실 주변에 공시생이 많아서 다른 학원도 상담받으러 갔었는데요 상담도 학원 알바분께서 수업 스케줄만 알려주는 정도였고 관리해 주는 반을 문의했을 때 휴대폰을 압수하는 정도였습니다.
한공에는 공시가 정말 처음이었던 제가 공부의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잡혀있어서 선택했습니다.



5. 취약과목/ 공부 방법
다른 과목들은 공부할수록 점수가 상승세인 게 느껴져서 공부할 때 재밌기도 했는데, 영어는 상대적으로 공부를 해도 점수가 그대로인 느낌이었어요 모의고사를 풀어도 영어점수만 불안정했고요.
안되겠다 싶어서 9급, 7급 5년치 기출을 매일 한 회씩 풀었습니다.
풀고서 답 체크만 하는 게 아니라 모르는 단어랑 문법구조를 a4에 정리해서 밥 먹을 때나 화장실 갈 때 외웠습니다.
2달 정도 같은 기출을 3번씩 풀고 나니까 모르는 영어 문제를 봤을 때 조금씩 답이 보이더라고요.


6. 가장 좋았던 수업 시간
공시 준비하는 동안 어떻게 보면 공부만 해야 하다 보니 참 재미없고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매주 화요일 국어 수업이 공시 생활의 윤활유가 되었습니다.
상민 선생님께서 소설이나 시의 관련 배경 설화, 이런저런 이야기를 엮어서 수업해 주셔서 복습할 때 기억에도 잘 남고 매주 화요일을 기다렸습니다!! 상민 선생님 덕분에 공시 생활하면서도 재밌었어요.


7. 힘들었을 때 / 극복 방법
아무래도 공시는 처음 준비해 보는 거라서 공부하다가 막막할때가 너무 많았어요. 

이렇게 공부한다고 이번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을까 이런저런 생각에 슬럼프도 자주 왔고 그럴 땐 공부도 너무 안됐고요.
그때마다 학원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점수가 잘 안 나오는 과목의 선생님께 상담을 받고 공부 방법 조언도 많이 받았어요.
확실히 몇 년 동안 공시하는 학생들을 많이 봐오셔서 그런지 저한테 지금 부족한 게 뭔지, 뭐가 더 필요한지 말씀해 주셔서 슬럼프 극복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8. 면접 준비 기간 동안 ~
같은 필기합격자들과 면접 스터디를 통해 준비했습니다.
기출 질문들만 추려서 50개 정도 각자 답안을 만들고 연습한 후, 모의면접을 3번 정도하고 면접 봤어요.
대전 교행은 5개 질문 중에 3~4개 정도가 기출에서 나와서 면접은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저도 5개 질문 중에 3개는 제대로 답변하고 2개는 거의 어버 아무말했거든요ㅎㅎ


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공시 준비하면서 자투리 시간 사용하시는 거 추천합니다!!
남들 그냥 흘려버리는 시간을 나는 활용한다는 생각에 눈으로 공부하는 거만으로도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이거 보시는 모든 분들 원하는 직렬, 지역에서 꼭 공직생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64f79e1fac1df340efc010fef0ab08a4_1605096771_9658.jpg
 


카카오톡 상담

ncs

퀵메뉴

퀵메뉴

청주원오픈

Q MENU